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쏘카 자차 면책 보험, 휴차 보상료 설명

by ⓑ㉩ⁿξεˇ㎯ 2022. 5. 9.

쏘카 렌트를 하게 되면 종합보험의 대인, 대물, 자손에 대한 보상과 자차 면책 보상, 휴차료 보상 등 다양한 요소를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종합보험과 자차 면책 보험의 면책금 및 한도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종합보험

쏘카의 모든 차량은 기본적으로 종합보험이 가입돼있는데요
대인(사고 상대방의 인명 피해) -무한
대물(사고 상대방의 물질적 피해)- 1억 원 한도
자손(운전자 본인의 신체 피해) - 1,5000만 원 한도

 

차량 면책제도

차량 대여 전에 계약을 맺은 자차 면책 상품에 따라서 사고 시 발생하는 수리비용에 대한 본인의 자기 부담금이 정해집니다. 자기 부담금 5만 원/ 30만 원/ 70만 원 상품이 있으며 자기 부담금이 적을수록 보험비용도 올라갑니다. 자차 수리비용이 자기 부담금을 넘어가더라도 본인이 가입한 면책 상품 자기 부담금에 해당하는 금액만 지불하면 됩니다. 자차 면책 보험은 차량의 수리비와 휴차료 보상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긴급출동, 견인, 구난 등 현장처리 비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자차 면책 상품은 쏘카 예약자 본인이 운전하다가 일어난 사고만 해당되며 동승자의 운전 중 사고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또한 피보험자가 자동차를 영업목적으로 운전하던 중 일으킨 사고는 보상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다른 보험회사에 등록된 보험과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회원과 동승하지 않은 상태로 동승 운전자가 단독 주행으로 인한 사고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휴차 보상료

사고가 발생해 차량을 수리하는 동안 업체의 운영 소실을 뜻하는 "휴차 보상료는" 대여자동차의 종류와 모델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가장 싼 소형은 하루 휴차료 31,130원부터 최대 가격인 고급형 모델은 하루 84,040원입니다.
운전자보험은 예약자 본인에게만 해당이 되며 종합보험에서 자손 보험도 운전자 본인이 해당되므로 동승자들은 보험적용이 되지 않는다... 상대방 차량의 대인보험에 의존해야 함.

 

댓글